스팀 신작 생존게임 ASKA가 출시했지만 아쉽게도 한국어만 지원하지 않습니다.
구글이나 파파고 번역을 이용해서 게임을 할 수 있는 유니티 번역 방법이 있기에 적용해서 플레이중입니다.
ASKA는 가장 많이 검색되는 AutoTranslator 방법과 달리 BepInEx를 사용해야 합니다.
1. BepInEx 설치
https://builds.bepinex.dev/projects/bepinex_be
위 사이트에서 최신 버전 숫자를 누르면 페이지가 펼쳐지는데
BepInEx_UnityIL2CPP 중 사용중인 운영체제게 맞는 파일을 다운 받습니다.
윈도우 사용자는 대부분 BepInEx-Unity.IL2CPP-win-x64 파일을 받으면 됩니다.
일부 파일들은 크롬이나 윈도우에서 경고가 뜨는데 무시하고 진행했습니다.
게임 실행 파일 위치는 스팀 라이브러리 > ASKA > 관리 > 로컬 파일 파일 탐색으로 열 수 있습니다.
압축을 풀고나온 모든 파일들을 게임 실행파일이 있는 경로에 붙여넣기합니다.
폴더 2개와 파일 4개 모두 넣어야합니다.
게임을 한번 실행하면 BepInEx 폴더 안에 LogOutput.log 파일이 생깁니다.
2. AutoTranslator 설치
https://github.com/bbepis/XUnity.AutoTranslator/releases
위 사이트에서 TMP_Font_AssetBundle과 XUnity.AutoTranslator-BepInEx-IL2CPP 파일을 다운받으세요.
TMP_Font_AssetBundle 파일에서 나온 2개의 파일은 게임 실행 파일이 있는곳에 붙여넣고
XUnity.AutoTranslator~ 압축푼 파일들은 BepInEx 폴더에 붙여넣기 합니다.
게임을 한번 더 실행하고 종료합니다.
3. 자동 번역 설정
BepInEx - config 폴더안에 AutoTranslatorConfig 생성되었다면
메모장으로 열고 아래 내용을 Ctrl+F로 찾아 수정해줍니다.
어려운 분들은 첨부파일 받아서 붙여넣기 하세요.
[Service]
Endpoint=PapagoTranslate (번역에 사용할 번역기 종류를 입력)
[General]
Language=ko
FromLanguage=en
[Behaviour]
MaxCharactersPerTranslation=1500
IgnoreWhitespaceInDialogue=False
MinDialogueChars=2
MaxClipboardCopyCharacters=5500
OverrideFontTextMeshPro=
FallbackFontTextMeshPro= arialuni_sdf_u2019
아스카는 Fallback에 넣어야 맵을 열었을 때 UI에 번역된 한글들이 사라지지 않습니다.
메모장을 저장하고 게임을 실행하면 한글이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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