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월드 머스킷 한글 가이드
마지막 업데이트 2021/07/31
Musket은 정확도를 기반으로 단일 대상을 상대하는 원거리 무기입니다. 머스킷은 주로 민첩(x0.9) / 지능(x0.60) 스텟에 영향을 받습니다.
Musket은 1.4X로 게임에서 가장 높은 치명타 대미지 기댓값을 가지고 있으며 유일한 히트-스캔(화살처럼 탄도학에 의해 탄이 떨어지지 않고 조준점에 그대로 명중하는 방식) 원거리 무기입니다. 머스킷으로 헤드샷을 맞힐 때마다 치명타 피해를 입힙니다.
마스터리 트리 전체보기
Musket 마스터리 트리는 Sharpshooter(저격수)와 Trapper(덫 사냥꾼)로 나뉩니다.
Sharpshooter
Sharpshooter(저격수) 트리의 활성 능력은 피해를 입히는 것을 기반으로 합니다. 트리를 통해 업그레이드하면 머스킷이 게임에서 가장 강력한 무기로 변합니다.
첫 번째 능력은 Power Shot입니다. 파워 샷은 머스킷에 과부하를 주어 다음 샷에서 150%의 무기 피해를 줍니다. 업그레이드 시, 파워 샷은 10% 강화 버프를 제공하고, 최대 생명력을 가진 대상에게 10% 추가 피해를 주고, 헤드샷을 명중하면 쿨타임이 감소합니다.
Powder Burn은 120%의 무기 피해를 입히고 9초 동안 매초 무기 피해의 20%를 입히는 화상 도트를 적용합니다. 업그레이드 시, Powder Burn은 대상이 머스킷의 기본 공격에 12% 더 많은 피해를 입도록 하는 디버프를 적용하고 헤드 샷인 경우 화상 지속 시간을 연장합니다.
마지막 스킬은 Shooter’s Stance입니다. 이렇게 하면 플레이어가 제자리에 무릎을 꿇어 자세를 고정하고 회전 각도가 180도로 제한됩니다. 그런 다음 머스킷은 무기 공격력의 105%, 정확도가 10% 증가하고 재장전 시간이 75% 감소합니다. Shooter’s Stance는 본래 3번 사격이 가능하지만 Shoot More 패시브를 활성화하면 5번까지 발사할 수 있습니다. Shooter's Stance로의 최종 업그레이드는 3발의 총알이 같은 목표를 명중할 경우 모든 머스킷 능력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25% 감소시킵니다.
Sharpshooter 트리에 있는 대부분의 패시브는 플레이어가 조준하거나 헤드샷 대미지를 주는 동안 추가 피해를 줍니다. Heightened Precision(정밀도 증가)는 플레이어가 조준하는 동안 공격에 성공하면 누적 피해가 2.5% 증가합니다. 이것은 최대 10배까지 누적될 수 있으며 플레이어가 조준(우클릭)을 중단하거나 5초 이상 경과하면 종료됩니다. Hit Your Mark는 대상으로부터 멀어질수록 헤드샷과 치명타 피해가 증가하고 최대 125미터까지 피해가 최대 30% 증가합니다. 플레이어가 3초 이상 조준한 경우 Called shot은 머스킷 피해를 15% 증가시킵니다. Critical reload(치명적인 재장전)은 플레이어가 3 연속으로 헤드샷을 명중하면 즉시 재장전을 제공하여 헤드샷을 지속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명사수 트리의 핵심 패시브는 Sniper입니다. 스나이퍼는 마우스 휠로 조정할 수 있는 3배 줌을 소총에 추가합니다. 게다가 모든 헤드샷에 25%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Trapper
Trapper 스킬 트리는 군중 제어 및 머스킷 사용자와 대상 모두의 이동 속도 조작을 중심으로 합니다. Traps(덫)을 사용하면 20초 동안 지속되는 "덫"을 내려놓을 수 있으며 (격발 된 경우) 3초 동안 대상을 움직이지 못하게 합니다. 업그레이드하면 한 번에 두 개의 덫을 놓을 수 있는 능력을 얻게 되며, 덫을 밟는 대상은 분쇄가 적용되며, 무기 피해의 50%의 피해량을 받게 됩니다.
Trapper 트리의 다음 스킬은 Stopping Power입니다. 무기 피해의 115%를 입히고 대상을 비틀거리게 만들고 대상을 3미터 뒤로 밀쳐냅니다. 업그레이드 시, Stopping Power는 또한 베기를 적용하고(대상의 스태미나 재생을 10% 감소) 대상을 느리게 합니다.
Trapper 스킬 트리의 최종 스킬은 Sticky Bomb(점착 폭탄)입니다. 점착 폭탄은 던져서 닿는 모든 것에 붙일 수 있는 발사체입니다. 점착 폭탄의 폭발은 5초 후에 발생하고 3미터 반경의 광역 대미지로 무기 공격력의 150% 피해를 줍니다. 점착 폭탄은 업그레이드 시 폭발할 때 플레이어에게 스태미나 40을 제공하며, 덫을 밟은 상대에게 3초 동안 15% 이속을 감속시킵니다.
Trapper 트리는 어떤 빌드와도 잘 어울리는 다양하고 강력한 패시브를 가지고 있습니다. Salt in the Wounds은 생명력이 30% 미만인 대상에 대한 피해를 15% 증가시킵니다. Weakened Defense는 방패를 사용하는 적에게 스태미나 대미지를 200% 증가시키고, 방패로 막지 않은 적에게는 10%의 갑옷 관통 피해를 줍니다. Energy Burst는 디버프가 활성화된 대상을 공격할 때 20의 스태미나를 회복합니다. Kick'em While There Down은 약화 효과가 있는 대상에 대해 10% 증가된 피해를 줍니다. Tactical Reload는 플레이어가 회피한 후 자동으로 머스킷을 재장전합니다. 이것은 2초에 한 번씩 발동됩니다. 머스킷이 재장전하는 동안은 딜을 할 수가 없으니 플레이어는 가능하면 이 패시브를 사용해야 합니다.
[베타 변경] Trapper 트리의 핵심 패시브는 Lethal Combo입니다. 덫 트리 상태 효과의 영향을 받는 대상에게 머스킷 피해량이 20% 증가합니다.
추천하는 역할과 마스터리 포인트 할당
머스킷은 단일 대상 피해를 전문으로 하는 원거리 DPS 무기입니다. 또한 PVP에서 가장 높은 잠재력을 가지고 있지만 대부분의 무기보다 난이도가 높습니다.
DPS
추천하는 액티브 스킬
- Powder Burn
- Shooters Stance
- Sticky Bomb (or Trap)
추천하는 패시브 스킬
- Critical Reload
- Called shot
- Hit Your Mark
- Called Shot Resupply
- Heightened Precision
- Salt on the Wound
- Empowering Weakness
- Tactical Reload
- Kick’em When They’re Down
추천하는 핵심 패시브
- Sniper
이 단일 대상 DPS 빌드는 Sticky Bomb(점착 폭탄) 적용과 Powder Burn(화약 연소) 사이의 로테이션에 중점을 두어 Shooter's Stance로 피해가 증가하도록 합니다.
- 먼저 Sticky Bomb을 사용해서 큰 피해를 입히는 5초 타이머를 설정합니다.
- 그런 다음 Backdraft(불붙은 적에게 12% 추가 피해)로 업그레이드한 Powder Burn을 사용해 지속 시간을 최대화해야 합니다. 가능하면 Sticky Bomb이 폭발할 때까지 기본 공격을 합니다.
- 이것은 Empowering Weakness(대상이 디버프-화상 상태일 때 5초 동안 피해량 5% 증가)와 Kick Them While They Are Down(군중 제어 상태일 때 10% 추가 피해) 패시브와 잘 어울립니다.
- Shooter Stance를 사용해서 5발을 발사하십시오.
이것은 (3발의 사격을 가한 경우) Sticky Bomb과 Powder Burn의 쿨타임을 리셋 시켜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만약 트랩을 사용하고 있다면 동일한 로테이션이 적용되지만, 폭발 피해를 위해 5초를 기다릴 필요가 없습니다. 하지만 대상에게 적용하는 분쇄 디버프와 함께 Shooters stance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Musket은 주로 단일 대상 DPS 무기이지만 Sticky Bomb을 사용하면 Fire Staff 또는 Bow와 같은 다른 무기와 함께 사용하면 상당한 광역 피해 잠재력을 갖습니다. Sticky Bomb을 적용한 다음 다른 무기로 전환하여 유성우나 비 또는 화살과 같은 강력한 광역(AOE) 능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PVP
추천하는 액티브 스킬
- Traps
- Powder Burn
- Stopping Power (or Sticky Bomb)
추천하는 패시브 스킬
- Greater Accuracy
- Called Shot
- Ballistic Advantage
- Hit Your Mark
- Called Shot Resupply
- Heightened Precision
- Tactical Reload
추천하는 핵심 패시브
- Sniper
Musket은 난이도가 높지만 현재 뉴월드에서 가장 공격적인 무기입니다. Trpas(덫)은 머스킷 사용자에게 적을 움직이지 못하게 하고 목표물에 20% 분쇄 디버프를 적용합니다. Trpas는 덫에 걸린 동안 입은 피해의 50%를 자가 치유하므로 약간의 생존력을 제공합니다. 덫은 이제 원거리 대상에게 던질 수 있거나 발아래에 배치될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Powder Burn은 상당한 양의 선행 피해를 입히고 9초 동안 매초 20% 무기 피해를 입히는 화상으로 대상에 압력을 가합니다(헤드 샷을 명중하면 15). 대상이 불타고 있는 동안 기본 머스킷 공격자로부터 12% 더 많은 피해를 받습니다. Stopping power에는 CC가 많이 내장되어 있어 대상을 밀쳐내고 비틀거리게 합니다. 업그레이드하면 대상을 8초 동안 10% 느려지게 하고 체력 재생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이것은 좋은 광역 피해를 제공하고 더 짧은 재사용 대기시간에 대상에게 20초의 둔화를 적용하는 Sticky Bomb으로 교체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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